미국 법인등록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① 미국현지법인 설립등록 (Articles of Incorporation) 


먼저 사업체가 속해있는 주에 Secretary of State에 법인설립정관인 Articles of Incorporation을 등록해야 합니다.


② 연방정부의 세금고유번호 취득


법인설립등록이 완료되면 법인의 고유한 세금번호인 (EIN- Employer Identification Number 또는 Federal Tax Id Number)를 연방 국세청인 IRS에 신청합니다. 이 번호는 한국의 법인고유번호와 같은 것으로 각종 정부관련업무와 세금보고 그리고 은행계좌개설에 꼭 필요한 번호입니다.


③ 법인의 세부적인 내용보고인 Statement of Information등록


미국현지법인이 설립되면 법인의 대표자는 법인설립시점이후 90일이내에 주정부에 해당법인의 세부적인 내용을 보고해야 합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법인의 주사무실 주소와 임원들의 이름과 주소, 이사의 이름과 주소, 그리고 사업내용 등입니다.


④정관 및 회의록 작성 (By-laws & Minutes)


미국현지법인은 회사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규정한 정관(Bylaw)과 주주와 이사회의 회의록(Minutes)을 보관할 의무가 있는데 해당주의 회사법에 의거하여 작성합니다.


⑤주식발행 (Stock Certificate)


미국현지법인의 투자자들에게 이사회 결의를 통해서 결정된 주식수, 주주명, 발행일 등이 기록된 주식(Stock Certificate)을 발행합니다.


⑥법인 상호명 등록 (Fictitious Name or DBA-Doing Business As)


법인 상호명 등록은 법인이 주정부에 등록된 법인명과 다른 영업상의 상호명을 사용하기를 원한 경우 등록을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현지법인이름은 KOREA USA, INC.인데 영업상 필요한 이름은 줄여서 KOUSA로 할 경우, 정식법인인 KOREA USA, INC.와 영업상호명이 KOUSA가 동일한 업체라는 것을 카운티 정부에 등록을 하고 신문에 광고함으로서 법인명과 상호명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법적으로 인정을 받는 것입니다.


⑦은행계좌 구설


현지 법인 등록, 법인의 세부적인 내용보고인 Statement of Information등록, 법인상호명 등록서류, 연방정부 세금번호(EIN) 취득이 완료되면 법인은행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현지 법인의 임원이 필요서류를 구비해서 직접 방문하시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⑧영업허가증신청(Business License)


미국현지법인이 소재하고 있는 시에 영업허가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업종내용에 따라서 구분하여 발행되고, 매년 매상과 종업원수에 따라서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⑨판매자 허가증 (Seller’s Permit)


미국은 모든 재화의 판매시에는 판매자가 최종구매자에게 재화금액에 대한 일정비율의 세금을 징수하여 분기별로 주정부 (Board of Equalization)에 납부해야 합니다. 이 판매세 (sales tax)는 재화에만 해당하고 서비스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옷이나 신발에는 해당하지만 변호사비용같은 서비스비용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⑩보건위생에 관한 허가증 (Health Permit)


미국현지법인의 사업내용이 음식이나 식료품제조등 위생과 관련된 업종일 경우, 이에 대해서 카운티정부에 보건위생에 관한 허가증을 받아야 합니다.

의뢰현황

오늘본서비스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JP US TAX Service Group

회사명. JP U.S. TAX 미국세무신고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KGIT센터 16층 1604호
사업자 등록번호. 620-32-00824 대표. 박민호 전화. 070-8098-9461 팩스. 02-6305-3476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정은나리 전자우편주소. jpustax@gmail.com 입금계좌신한은행 110-231-552442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2020-서울마포-1179

2022 Copyright © Design JP US TAX SERVICE All rights reserved.

ORDER TRACKING

한진택배(TEL : 1588-0011)    

배송정보는 해당 택배사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RETURN & EXCHANGE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KGIT센터 16층 1604호

공지사항 및 이용안내를 참고하셔서 지정택배사로 반품요청해주세요

sns 링크